'입신 최강자' 신진서, 월간 '바둑' 5월호 표지 장식

신해용 선임기자 승인 2023.05.01 10:16 의견 0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 4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신진서 9단이 월간 '바둑' 5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월간 바둑 5월호는 [표지이야기]에서 지난 4월 10일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 우승하며 개인 통산 30회, 올해 8관왕에 오른 신진서 9단의 이야기를 실었다. 승률 93%를 상회하며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신진서 9단의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지 들어볼 수 있다.

[조명] 코너에서는 현재 치열한 순위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KB국민은행 바둑리그의 이색 기록들을 볼 수 있다. 정규 리그 첫 100승 주인공부터 최다승, 최다 우승 선수와 감독들의 성적표까지 20년 역사의 바둑리그에서 탄생한 재미있는 기록들이 실려 있다.

이번 월간 바둑 5월호에는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인도 바둑 이야기도 소개하고 있다. 2020년 창설된 인도 바둑협회(AIGP)를 중심으로 인도의 젊은 층들이 바둑을 즐기기 시작하는 모습을 조연우 2단의 인도 여행기와 함께 [기고1] 코너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 밖에 [생생현장]에서는 13년 만에 지역 투어로 열린 KB국민은행 바둑리그 합천 투어 현장 이야기가 소개된다. 국내 톱2 신진서 9단과 박정환 9단의 빅매치와 ‘22회 합천 벚꽃마라톤대회’(합천군 주최)이야기까지 합천 투어의 생생한 현장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홍렬의 [기사 비망록 : 온소진 8단] 칼럼과 정수현 9단의 연재 강좌 [바둑手 파노라마]를 비롯해 [AI정석], [사활 길잡이] 등 유익한 강좌물이 함께 수록됐다.

월간 '바둑' 5월호 표지 [한국기원]

저작권자 ⓒ 바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