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타이완관광로드쇼-Cheers! 낭만 그 자체, 타이완!' 포스터 [대만관광협회]
타이완관광청과 대만관광협회가 오는 19일(토)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이태원동 케이브하우스(CAVEHOUSE)에서 '2025 타이완관광로드쇼-Cheers! 낭만 그 자체, 타이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타이완의 대표적인 미식 문화인 '러차오'를 콘셉트로 타이완 특유의 감성을 담아 타이완 여행에 온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러차오(熱炒)는 실내포차 같은 느낌의 대중적인 식당으로 '100원 포차'라고도 불린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타이완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관광 기업 36개 부스가 운영된다. 타이완의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방문객들은 타이완의 유명 밴드 A_Root의 라이브 공연을 즐기며 러차오에서 제공하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아기자기한 타이완 포차 양모펠트 키링 제작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타이완의 미식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포차 음식 재료 맞추기 게임과 타이완 포차 한상을 엽서로 담아보는 체험도 마련돼 있다.
타이완의 마스코트인 '오숑이'가 그려진 명예 주민증을 제작하고 폴라로이드 포토부스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타이완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방문객들에게 지급되는 오숑머니로 타이완 맥주, 옌수지(타이완식 닭튀김), 후추 닭 절임 등 현지의 인기 음식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타이완 여행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을 위해 NTD 5000(한화 약 22만 원)의 숙박권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현장에서 온라인 설문 이벤트에 참여하면 숙박권 추첨 기회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타이완 상식 OX 퀴즈' 이벤트에서는 1등 인천-타이베이 왕복 항공권, 2등부터 5등까지는 타이완 호텔 숙박권, 1일 투어 등의 상품을 준다.
'2025 타이완관광로드쇼'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 및 일정은 타이완관광청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