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정보 프로그램 ‘위클리 매거진 바둑 톡톡’, 3일부터 매주 수요일 방송

신해용 선임기자 승인 2023.05.02 22:39 의견 0

바둑 정보 프로그램 '위클리 매거진 바둑 톡톡' 타이틀 [한국기원]


바둑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프로그램이 신설됐다.

바둑TV는 한 주간 일어난 다양한 바둑 소식과 정보를 전하는 ‘위클리 매거진 바둑 톡톡’(이하 ‘바둑 톡톡’)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5월 3일(수) 오전 9시 30분 첫 방송을 내보낸다.

바둑 톡톡은 바둑계 이슈 및 정보들을 매거진 형식으로 꾸린 프로그램으로 정보 제공은 물론 주요 이슈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시청자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을 담아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바둑 톡톡은 단순 브리핑 형식이 아닌 2MC 체제로 진행돼 더욱 생동감 있게 바둑 소식을 전달한다. 바둑TV의 새로운 얼굴들인 윤선아·조은설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신선한 케미를 기대하게 한다. 이 밖에도 이슈의 주인공들을 직접 자리에 초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위클리 매거진’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시청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다양한 카테고리로 제공한다. 다양한 한 주간의 리그와 국내·외 기전 소식을 총정리하는 ‘톡톡 전광판’, 바둑계 뜨거운 이슈와 궁금한 이야기를 짚어 보고 진행자들과 함께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바둑을 담다’, 그리고 국내·외 아마추어 대회 소식을 전달하는 ‘현장 속으로’ 등 크게 세 개의 코너로 구성되며 매주 조금씩 다른 구성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미 녹화를 마친 첫 방송분 ‘바둑을 담다’ 코너의 주인공은 신진서 9단이다. 신진서 9단은 최근 제24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우승으로 개인 통산 30회 우승, 8관왕에 오르며 절정의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두 MC들과 함께 신진서 9단의 각종 기록과 최근 성적을 심층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망도 내놓을 예정이다.

바둑 톡톡의 기획을 맡은 바둑TV 유지웅PD는 프로그램 제작을 통해 바둑을 사랑하는 여러분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바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