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는 달’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2023년 여행가는 달’을 추진한다. 6월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숙박, 테마파크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됐다.
먼저 관광 상품(숙박, 체험권 등)을 결합한 KTX와 6개 노선 관광 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5개 노선의 지방 도착 항공권과 시티투어 버스, 렌터카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 할인 상품은 5월 24일부터 사전 예약하면 사용할 수 있다.
숙박 부문의 경우, 5만 원 숙박 할인권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발급한다. 여행 가는 달에 함께 참여하는 12개 광역 지자체에 등록된 7만 원 초과 숙박 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다.
6월 2일부터 발급하는 3만 원 숙박 할인권은 전국에서 5만 원 초과 숙박 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정부가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도 6월 14일부터 진행한다.
3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전국 유원 시설 예약 시 1만 원 할인권을 지급하는 놀이공원 할인 대전은 5월 31일부터 진행한다.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을 완료하면 1만 원 상당의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캠핑장 할인은 6월 1일부터 진행한다.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 이야기’ 등 40여 개 국내 전문 여행사의 대표 여행 프로그램 80여 개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여행상품 특별기획전’도 운영한다.
이 밖에 템플스테이 50% 할인(한국불교문화사업단),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경기도) 등 참여 기관들의 자체 놀거리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여행가는 달’ 핵심 혜택 정보그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전국 지역·업종별 관광협회와 함께 여행가는 달 시작 전과 기간 중 바가지 요금 등 불공정 행위를 비롯해 환대 서비스·청결·안전 관리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2023 여행가는 달’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 내용은 ‘여행가는 달’을 검색하거나 공식 누리집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모든 할인 혜택은 준비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