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사우디·브라질서 굴착기와 휠로더 131대 수주

박정원 기자 승인 2023.09.14 10:51 의견 0

디벨론 대형 휠로더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의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와 브라질에서 자사 브랜드 디벨론(DEVELON)의 굴착기·휠로더 131대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계약한 장비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53톤 대형 굴착기 30대와 대형 휠로더 50대 등 총 80대로, 현지 건설 업체인 알 나자즈와 네즈마 앤 파트너즈를 통해 투입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수주 건을 포함해 올해 들어 사우디아라비아에 굴착기와 휠로더 총 846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558대 대비 51.6% 증가한 수치다.

디벨론 53톤 대형 굴착기 [HD현대인프라코어]


또 최근 공공 인프라 투자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브라질에서는 디벨론 굴착기 51대를 수주했다. 마투그로수 주 철도 건설 프로젝트에서 80톤과 53톤 대형 굴착기 등 총 22대, 히우그란지두술 주 공공 입찰 프로젝트에서 14톤 중형 굴착기 29대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히우그란지두술 주 프로젝트에서는 원활한 유지 보수를 위해 자체 생산 엔진을 탑재한 제품을 요구하면서 14톤급에서는 디벨론 굴착기가 독점 공급되기도 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발판 삼아 향후 신흥국 내 대형 장비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인프라코어는 해외에서 디벨론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영업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콜롬비아, 가나,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 국제 공항에 옥외 광고를 게재하고 현지 딜러 및 고객 초청 행사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바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