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해 캐릭터를 입힌 농심 제품 이미지 [농심]


농심이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와 협업한 제품을 국내에 이어 미국에서도 출시했다.

농심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제품을 미국 대형 유통채널인 월마트, 코스트코, 크로거와 아시아 식품을 판매하는 H마트에서 지난주부터 이번 주 사이에 출고했다고 17일 밝혔다.

월마트 등 마트의 일부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앞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농심은 신라면을 먼저 출시했으며 신라면 블랙, 신라면 툼바, 새우깡도 순차적으로 출고한다.

협업 제품 출시는 '케데헌'에서 주인공인 헌트릭스 멤버들이 농심 제품을 떠올리게 하는 컵라면을 먹어 화제가 된 것이 계기로 작용했다.

농심 관계자는 "협업 제품으로 단기적인 판매를 확대하는 데 의미를 두기보다 신라면 브랜드의 소비자 인지도가 높아져 장기적으로 매출에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국 공장에서 생산한 협업 제품을 현지에 출시한 데 이어 수출을 통해 유럽과 동남아에서도 협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농심은 지난달 20일 '케데헌'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발표한 이후 주가가 30% 넘게 올랐다. 지난 12일에는 52만2천 원에 장을 마치며 신고가를 기록했다.

농심신라면배 한국 선수단. (왼쪽부터) 박정환·신진서·이지현·안성준·강동윤 9단 [한국기원]


한편 농심은 지난 1997년부터 한국기원과 함께 한·중·일 국가 대항전인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창설해 후원하고 있다.

한·중·일 각 5명이 팀을 이뤄 연승전으로 우승팀을 정하는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제25회 대회부터 '농심백산수배 세계바둑시니어최강전'과 함께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제27회 농심신라면배에는 신진서·강동윤·안성준·이지현 9단과 와일드카드 박정환 9단 등 다섯 명이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지난 2일 개막식으로 시작된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1~3차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전은 9월 3~6일 중국 칭다오에서, 2차전은 11월 21~25일 부산에서 열린다. 최종 우승국을 가릴 3차전은 내년 2월 2~6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첫 주자 이지현 9단이 중국의 리친청 9단과 일본의 후쿠오카 고타로 7단에게 승리했으나 중국의 탄샤오 9단에게 져 2승 1패로 1차전을 마무리했다.

지난 제2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한국은 설현준·김명훈·신민준·박정환·신진서 9단이 출전해 대회 5연패를 달성했다.

농심신라면배의 우승 상금은 5억 원이며, 본선 3연승부터는 1승 추가 때마다 1천만 원의 연승 상금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