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 위한 가전 사용법 발행

쉽게 쓴 가전 사용법으로 일상의 자립을 돕기 위해 제작

박정원 기자 승인 2024.02.08 10:25 의견 0

‘쉬운 글 도서’ [LG전자]


LG전자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가전 사용법을 담은 ‘쉬운 글 도서’를 발행한다.

지난해 발행한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등 ‘쉬운 글 도서’ 4편이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올해는 추가로 세탁기와 전자레인지를 제작했다.

‘쉬운 글 도서’는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이 가전 사용법을 쉽게 익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상의 자립을 돕기 위해 제작됐다.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가전 제품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과학 원리와 지식을 담은 스토리북, 그리고 제품 설명과 사용법에 대해 쉬운 글과 그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써놓은 별책 등으로 짜였다.

특히 올해 추가로 발행하는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종이 놀이 키트’를 포함했다. ‘종이 놀이 키트’는 세탁기와 여러가지 옷의 종이 모형으로 구성돼 세탁기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했다.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오는 16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와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쉬운 글 도서’ 전자레인지 편은 4월에 추가로 발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 발행된 ‘쉬운 글 도서’ 청소기편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해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가전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특수교육 교사의 감수를 거친 ‘쉬운 글 도서’는 일선 학교에서 교재로도 활용 가치가 높아 학교·교육기관에서 신청한 비율이 73%에 달한다고 회사는 전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발행한 ‘쉬운 글 도서’를 올해 안에는 보다 많은 고객이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과 영문 버전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쉬운 글 도서’가 아이들에게 가전의 사용과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바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