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14개국 글로벌 캠페인

냉동김밥 미·유럽에 첫 진출···오징어를 활용한 신제품도 선보여

박정원 기자 승인 2024.11.14 10:52 의견 0

비비고X오징어 게임 글로벌 캠페인 이미지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세계 소비자를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협업 제품은 길거리 음식(K-스트리트 푸드)과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을 중심으로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한다.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국가별로 구성을 차별화한 제품을 한국,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호주,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 14개국에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푸드와 콘텐츠의 만남을 통해 전세계 K-컬처 팬들에게 보다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에서는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한국 정통 불고기의 맛을 살린 '비비고 불고기 김밥'은 앞서 호주와 일본에서 출시했고, 다음달부터 미국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Kroger)와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의 현지 에스닉 마켓(특정 국가 및 인종을 위한 소매업체)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오징어를 활용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을 출시한다. 태국에서는 무말랭이 김치에 진미채를 넣은 '비비고 무말랭이 오징어 김치'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캠페인 영상도 곧 공개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에 캠페인 특별 매대를 마련하고 굿즈(기념품) 이벤트를 여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테판 치피온카 CJ제일제당 글로벌 마케팅 경영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K-푸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바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