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단행본 ‘춘식툰’을 출간했다. [카카오]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단행본 ‘춘식툰’을 출간했다.

초보 집사 라이언이 춘식이를 데려오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도서가 출간되며 오프라인 팬 미팅과 ‘도도도 춘식이’ 애니메이션 공개에 이은 춘식이 데뷔 3주년 프로젝트의 대장정이 마무리됐다.

춘식툰은 그동안 카카오가 SNS를 통해 공개해 온 춘식이의 이야기를 집대성한 책이다. 2020년 춘식이의 첫 등장부터 이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의 일상을 담은 ‘라이언의 집사일기’, ‘춘식이는 집순이’, ‘춘식이는 프렌즈’ 등 모든 에피소드를 한데 모았다.

춘식툰(하드커버 책, 미니북 3종, 스티커 세트) [카카오]


이번에 출간한 단행본에서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스토리를 볼 수 있고, 춘식툰 구매 시 다양한 스페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이동 시간 등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스낵 콘텐츠로 구성된 ‘춘식이의 조언책', ‘레시피북' 등 미니북 3권과 춘식툰 스티커 세트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모든 콘텐츠를 춘식이가 좋아하는 고구마 박스 모양의 패키지에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카카오가 지난 3일 오후 5시부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한정 판매한 춘식툰은 주문 마감돼 현재 재주문 카카오톡 알림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춘식이 데뷔 3주년 프로젝트는 오프라인 팬 미팅과 애니메이션 모두 흥행을 이어가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는 지난 3월 춘식이의 첫 오프라인 팬 미팅을 성황리에 마쳤고, 4월 11일 카카오TV에서 공개한 춘식이의 첫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도 춘식이’는 5월 4일 기준 누적 조회수 800만을 넘어서며 콘텐츠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