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시즌3 버전 카카오 '춘식이' [카카오]
카카오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브랜드 협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달 25일 카카오톡 '#검색게임'과 영상을 시작으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춘식이 게임'은 지난해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이은 두 번째 브랜드 협업이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는 지난 협업에서 선보인 '춘희(춘식+영희)'에 이어 이번 시즌에 처음 등장한 철수 캐릭터로 변신한 '춘수(춘식+철수)'도 새롭게 등장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능을 활용한 온라인 방탈출 게임 '춘식이 게임'은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오픈채팅방 커버 이미지에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참여코드로 입력하면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오픈채팅방을 순차적으로 탈출해 마지막으로 무지개 문이 그려진 방에 도달하면 최종 미션을 완료하게 된다. 최종 탈출에 성공한 이용자에게는 인증용 프로필 이미지와 톡 배경화면 등으로 구성된 '탈출 시크릿 리워드'가 제공된다.
카카오는 PNB 풍년제과와 협업해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초코파이 세트' 굿즈도 출시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새롭게 리뉴얼된 춘희와 춘수 인형 키링도 판매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3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방탈출 게임과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글로벌 IP와 협업해 카카오프렌즈 IP의 협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