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입힌 농심 제품 이미지 [농심]
농심이 넷플릭스와 협업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다양한 캐릭터와 세계관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먼저 오는 8월 말부터 신라면과 새우깡, 신제품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의 국내외 포장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헌트릭스의 루미, 미라, 조이와 사자 보이즈, 호랑이 더피 등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컬래버 제품은 한국과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한정 판매한다.
또 농심은 영화에서 루미, 미라, 조이가 먹은 컵라면의 디자인을 반영한 제품을 한정 출시하고,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SNS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등을 통해 다양한 협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6월 넷플릭스 공개 후 K팝과 K푸드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으로도 주목받았다.
특히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과 스낵이 농심 브랜드를 연상시킨 것이 이번 협업의 배경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헌트릭스 멤버들은 순대, 어묵탕, 냉면을 차려놓고 김밥과 컵라면을 먹는데 컵라면 브랜드는 농심과 발음이 비슷한 '동심'이고 신라면의 '매울 신(辛)' 대신 '귀신 신(神)'이 적혀 있다.
새우깡을 닮은 스낵도 이 장면에 등장했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농심을 발견해 즐겁게 공유한 덕분에 이번 협업이 성사될 수 있었다"며 "농심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함께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K라면, K스낵의 맛과 가치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5연패를 달성한 한국 선수단. (왼쪽부터) 설현준·신진서·박정환 9단 [한국기원]
한편 농심은 지난 1997년부터 한국기원과 함께 한·중·일 국가 대항전인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창설해 후원하고 있다.
한·중·일 각 5명이 팀을 이뤄 연승전으로 우승팀을 정하는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제25회 대회부터 '농심백산수배 세계바둑시니어최강전'과 함께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제27회 농심신라면배에는 신진서·강동윤·안성준·이지현 9단과 와일드카드 박정환 9단 등 다섯 명이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다음달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차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전은 9월 3~6일 중국 칭다오에서, 2차전은 11월 21~25일 부산에서 열린다. 최종 우승국을 가릴 3차전은 내년 2월 2~6일 중국 상하이에서 펼쳐진다.
지난 제2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한국은 설현준·김명훈·신민준·박정환·신진서 9단이 출전해 대회 5연패를 달성했다.
농심신라면배의 우승 상금은 5억 원이며, 본선 3연승부터는 1승 추가 때마다 1천만 원의 연승 상금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