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세종시·금감원과 지역 사회공헌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정원 기자 승인 2023.12.04 14:07 의견 0

한화손해보험 나채범 대표이사(왼쪽)가 4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함께 같이, 아름다운 동행’ 협약식에서 최민호 세종시장(가운데)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4일 세종시청에서 세종시, 금융감독원과 함께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함께 같이, 아름다운 동행”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최민호 세종시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세 기관은 금융 사기 피해 예방, 개인 정보 보안 강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한화손해보험은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해 금융 사기 피해 예방 지원 및 교육을 비롯해 개인 및 기관에 대한 개인 정보 보안 시스템 점검·진단과 컨설팅, 난자 동결 시술 비용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지역 소상공인과 고령층을 위한 금융 사기 피해 예방 교육과 보이스피싱 보험 무료 가입을 진행한다. 또 세종시와 유관 기관을 대상으로 개인 정보 보안 시스템의 점검과 진단,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며, 각 기관별 지역 사회 공헌과 연계한 다양한 지원과 행사에도 참여하고 협조하기로 했다. 더불어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세종시 내 가임 여성들을 대상으로 난자 동결 시술 비용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취약 계층, 소외 계층, 소상공인, 저출산 문제 등에서 ‘사회안전망’으로서의 보험 회사가 할 수 있는 역할 수행을 끊임없이 모색 중”이라며, “외부 기관들과 협력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바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