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SSG닷컴 업무협약···금융-쇼핑 결합 서비스 제공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왼쪽)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SSG닷컴(쓱닷컴)과 지난 5일 금융과 쇼핑을 결합한 최초의 금융 패키지 '쓱KB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쓱KB은행' 서비스는 SSG닷컴 안에서 KB국민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Bank in Platform)'으로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한다.
KB국민은행은 SSG닷컴 이용 고객을 위한 파킹통장과 쇼핑 테마형 적금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파킹통장을 개설한 고객은 SSG닷컴에서 결제 시 금액의 일부를 SSG머니로 적립 받고, 적립된 SSG머니는 파킹통장으로 자동 이체돼 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목돈 마련을 돕는 쇼핑 테마형 적금도 운영할 예정이다.
구매 상품군과 연계한 금융 서비스도 마련한다. 여행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환전 우대와 무료 여행자보험 혜택을, 자급제폰 구매 고객에게는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 서비스인 '리브모바일'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식이다.
SSG닷컴에 입점한 사업자를 위한 금융 패키지 상품도 출시한다. 정산 대금을 입금하고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 여유자금 마련을 위한 적금 상품, 판매 대금 선정산이 가능한 팩토링 서비스, 은행 방문 없는 원스탑 비대면 대출 등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는 "쓱KB은행이라는 프로젝트명 아래 양 사가 함께 선보일 이번 서비스는 쇼핑을 넘어 금융 혜택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고객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실질적인 금융 편익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쓱닷컴에서 고객과 사업자 맞춤형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을 국내 첫 모델로 선보일 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사가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4-20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서 우승한 영림프라임창호 [한국기원]
한편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프로 바둑 기사들이 팀을 이뤄 대항전을 펼치는 'KB국민은행 바둑리그'를 후원하고 있다.
2024-20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는 디펜딩 챔피언 울산 고려아연(고려아연·감독 박승화)을 비롯해 GS칼텍스(GS칼텍스·감독 김영환), 정관장(KGC인삼공사·감독 최명훈), 수려한합천(합천군·감독 고근태), 원익(원익·감독 이희성), 마한의심장 영암(영암군·감독 한해원) 등 기존 6개 팀에 한옥마을 전주(전주시·감독 양건)와 영림프라임창호(영림임업·감독 박정상)가 신생팀으로 합류했다.
작년 12월 12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지난달 4일에 끝난 2024-20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서는 신생 팀 영림프라임창호가 창단 첫 시즌에 우승을 차지했다.
KB국민은행 바둑리그의 우승 상금은 2억5천만 원이며, 준우승 1억 원, 3위 팀에는 6천만 원, 4위 팀에는 3천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단체 상금과 별도로 정규 리그 승리 팀에 1천400만 원, 패한 팀에 700만 원의 대국료가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