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선보이는 불닭 맛 아이스크림 '아임낫어불닭치킨' [CU]


편의점 CU는 '스와이시(Swicy)' 푸드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불닭 맛 간식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스와이시 푸드는 매운맛(Spicy)과 단맛(Sweet)을 더한 것으로, 복합적이고 색다른 맛을 즐기는 Z세대의 취향과 맞물려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글로벌 미식 트렌드다.

최근 여러 글로벌 콘텐츠를 통해 떡볶이, 양념치킨과 같은 매콤달콤한 K푸드가 인기를 끌면서 국내 기업에서도 고추장 양념, 불닭 소스 등을 활용해 자극적이고 중독적인 맛의 스와이시 제품들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CU에서도 지난 5~7월 고추장, 치폴레, 불닭 소스로 맛을 낸 스와이시 푸드의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7.2% 증가했다.

CU가 선보이는 불닭 맛 아이스크림 '아임낫어불닭치킨'(3,000원)은 지난 5월 선보인 아이스크림 '아임낫어치킨'의 후속작으로, 한국식 치킨의 닭다리 모양에 불닭 맛 볶음면 콘셉트를 적용했다.

불닭 옥수수 크런치 속을 불닭맛 초콜릿으로 한 번 더 코팅한 뒤 밀크 아이스크림으로 채웠다.

CU는 베이크하우스 405 '불닭다리 모양빵'(3,000원)도 출시한다.

닭다리 모양의 부드러운 빵 속에 달콤한 콘치즈, 계란, 마카로니를 매콤한 불닭 소스에 버무려 넣은 고로케다.

CU 운영사인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파급력이 커지면서 고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기 위한 이색 제품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