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매거진 월간 '바둑' 10월호가 출간됐다.
이번 호 표지는 제1회 쏘팔코사놀 세계최고기사결정전에서 초대 챔피언에 등극한 신진서 9단이 장식했다.
세계 대회 사상 처음으로 본선 풀리그로 펼쳐진 제1회 쏘팔코사놀 세계최고기사결정전 결승 3번기 최종국에서 신진서 9단이 중국의 투샤오위 9단에게 종합 전적 2승 1패로 첫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우승으로 메이저 세계 대회 통산 9회 우승을 달성한 신진서 9단을 [표지 이야기]에서 만나 본다.
[특집] 'AI시대의 바둑'에서는 AI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바둑과 프로기사의 의미를 되짚는다. 인공지능과 인간의 협력을 통해 바둑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조명했다.
[반상의 현장]에서는 10주년을 맞은 '2025 인크레디웨어 레전드리그'에 출전하는 각 팀 선수단 소개와 각오를 들어봤다.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했던 2025 서울시 FUN 어린이 바둑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다채로운 바둑 체험과 온 가족이 함께 바둑 축제를 즐긴 모습을 [생생현장]에 담았다.
이 밖에 중국과 일본, 월드 소식 등을 전하는 [해외 화제]를 비롯해 [내 고향 바둑에 올인(All in) – 여수시 바둑협회], [다시보는 반상 명작 나들이] 등 다양한 읽을거리와 [바둑手 파노라마], [만년 5급 탈출기], [실전사활 마스터], [바둑 해프닝 극장] 등 알차고 유익한 강좌물도 함께 수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