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이 궁금해? ‘궁금은행’에 가 봐

박정원 기자 승인 2024.04.07 10:38 의견 0

KB국민은행의 숏폼 콘텐츠 ‘궁금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새로운 숏폼 콘텐츠 ‘궁금은행’을 공개했다.

숏폼(short-form) 콘텐츠는 평균 15초~10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 콘텐츠로, 주로 60초 이내로 구성된 콘텐츠가 대부분이다.

KB국민은행의 ‘궁금은행’은 1분 안에 화폐, 금융 트렌드 등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하는 세로형 콘텐츠다. 숏폼 콘텐츠를 적극 이용하는 MZ세대에게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상에서 가장 위조가 어려운 지폐?’를 주제로 한 ‘궁금은행’ [KB국민은행]


지난달 공개된 첫 번째 영상은 ‘세상에서 가장 위조가 어려운 지폐?’를 주제로 스위스 프랑을 소개하며 스위스 프랑의 다양한 위조 방지 기술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현재 해당 영상은 500여 개의 댓글과 13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궁금은행 콘텐츠를 매개로 구독자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두 번째 영상인 ‘2달러가 행운의 상징이 된 이유’에서는 2달러를 행운의 지폐로 만들어 준 속설들을 소개했다.

앞으로도 ‘지폐에 예의를 갖추는 나라?’, ‘그 시절 천 원으로 할 수 있었던 것들’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궁금은행’은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 ‘별별TV’에서 매주 금요일 6시 공개된다. KB국민은행은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함께 서브 채널인 ‘별별TV’를 운영 중이다.

‘2023-2024 KB국민은행 바둑리그’ 미디어데이 행사 모습 [바둑경제]


한편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프로 바둑 기사들이 팀을 이뤄 대항전을 펼치는 ‘KB국민은행 바둑리그’를 후원하고 있다.

2023-2024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원익, 정관장천녹, 울산 고려아연, 수려한합천, 한국물가정보, 마한의 심장 영암, 바둑메카 의정부, Kixx 등 8개 팀이 참가했다.

지난 12월 28일 개막전으로 시작된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4월 4일 14라운드의 정규 리그가 종료됐다. 원익 팀이 정규 리그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울산 고려아연, 한국물가정보, 수려한합천이 2~4위를 차지해 포스트 시즌에 진출했다. 포스트 시즌은 다음달 8일 한국물가정보와 수려한합천의 준플레이오프를 시작으로 5월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상금은 우승 2억5천만 원, 준우승 1억 원, 3위 6천만 원, 4위 3천만 원이며 상금과 별도로 정규 시즌 매 경기 승패에 따라 승리 팀에 1400만 원, 패배 팀에 700만 원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정규 시즌 순위표 [한국기원]

저작권자 ⓒ 바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